라이브 다시보기

[라이브 토론회] 7월 24일 오후 4시 “고준위핵폐기물 공론화, 이렇게 하자!”

미디어 데모스 2020. 10. 4. 14:37

유튜브 바로 가기: youtu.be/bxmpObzy23w

2020년 7월 24일 핵폐기를위한전국네트워크에서 주최한 "고준위핵폐기물 공론화, 이렇게 하자!" 토론회 라이브 영상입니다.

 

탈핵을 공약했던 현 정부는 급속도로 정반대의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더구나 세계 어디에서도 안전한 관리 방안을 찾지 못한, 100만년 이상 격리해야 하는 고준위핵폐기물 관리 정책이 졸속을 넘어 범죄 행위를 방불케 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종합토론회 참관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마치 폭도처럼 경호 인력을 동원해 가로 막는 폭거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정보 공개는 물론, 과정과 절차, 내용 등 어떤 것도 알리지 않은 채 월성핵발전소 내에 핵폐기물 건식 저장고(맥스터) 건설을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이 공론화의 절차가 무엇을 향해 있는지, 누구를 위한 것인지 분명해 지는 행보입니다.

 

이미 경주 등 인근 지역 주민을 포함한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도 안 되는 시민참여단과 밀실 일정을 강행하는 산자부 등 정부를 강력 규탄합니다. 이에 핵없는 세상을 염원하고, 실현하고자 하는 [핵폐기를 위한 전국네트워크]는 긴급토론회를 통해 현재의 상황과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제대로 된 공론화의 시작을 국민이 직접 선포하고 대장정의 길로 나설 것을 호소합니다.

 

주최: 핵폐기를위한전국네트워크

사회: 김찬휘(청년플랫폼 위드위드 대표)

토론자: 김준한(부산정평위), 박혜령(영덕핵발전소반대범군민연대), 이경자(핵재처리실험저지30km연대), 조은숙(원불교환경연대), 허영구(AWC한국위원회)

날짜: 2020. 7. 24() 오후 4~ 530

장소: 위드위드(서울 마포구 월드컵로3. 39. 합정빌딩 3)

유튜브 생중계: 미디어 데모스

문의 및 연락: 010-5438-7660 / antinukenet@gmail.com